본문 바로가기
자동차정보

교통사고 처음 가는 병원이 중요한 이유

by 쏨아빠 2021. 12. 31.

요즘 눈길운전, 블랙아이스 등으로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여 사고대처방법, 합의금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 운전을 잘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1~2번의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데 이때 첫 병원을 어떤 곳으로 가야 치료나 합의에 유리한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1. 병원의 종류

병원의 종류로는 개인병원, 종합병원(대학병원), (관절, 척추)전문병원, 한방병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1) 개인병원(정형외과, OO의원 등)

- 정형외과나 의원급 병원은 최신 장비의 부족으로 MRI나 CT촬영, 뇌촬영 등이 필요한 경우 진단 도구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사고시 종합병원에서 수술이나 초기진료를 받은 후 회복할 때 집 근처 개인병원을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 

2) 종합병원(대학병원)

- 교통사고 시 출혈, 골절, 몸에 충격을 받았을 경우 가능하다면 대학병원 응급실로 가셔서 교통사고로 입은 모든 피해를 잘 관찰하고, 필요에 따라 바로 입원을 합니다. 응급실에서 큰 문제가 없다는 진단이 나왔을 경우는 응급실을 나온 후 근처 개인병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 

 

 

 

3) (관절, 척추)전문병원

- 여러 명의 의사가 모여서 만든 것이 전문병원입니다. 이는 기업화된 개인병원으로 볼 수 있는데 이 병원은 수술을 많이 하기에 경험이 많을 수 있지만, 다른 관점에서 보면 기업의 목적은 이윤이라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4) 한방병원

- 한방병원의 치료비를 대부분 다 지원을 받을 수 있기에 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도 괜찮습니다. 사고 시 종합병원에서 초기 진료를 받으시고 입원을 하지 않는 경우에 한방병원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
 

태그

댓글